본문 바로가기

2D_3D_Design/Tutorial_Art

킹오브파이터즈 K` 진행과정

 

The King of Fighters K`

킹오브파이터즈 케이데시

 

킹오브 파이터즈를 대표하는 카리스마 캐릭터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 중 하나인 K

K 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베이스 바디는 마른 체형에 근육이 붙어있는 캐릭터로 설정했습니다.

복장은 선글라스에 가죽옷과 가죽장갑을 착용.

간단한 설정 후 자료수집을 해주었습니다.

 

 

 

 

 

초기 컨샙을 바탕으로 자료 수집을 꼼꼼하게 해주었습니다.

작업에 쉽게 접근하기 위해서는 많은 자료 수집이 필수!

많은 시간이 들더라도 자료수집은 꼭 해주어야 합니다. 작업 문제시 많은 부분을 해결해주기 때문입니다.

 세부적으로 파츠를 나누어 자료수집을 해주었습니다.

 

 

 

자료수집을 바탕으로 가 모델링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 파악뿐만 아니라 방향성을 확실하게 체크 할 수 있으므로 필요한 작업입니다.

전체적인 분위기와 수정할 부분을 체크 해줍니다.

 

 

 

좀 더 구체적인 수정을 위해 간단하게 포즈를 취해 보았습니다.

초반에 포즈 설정도 같이 해주었기 때문에, 포즈 시 문제점은 무엇인지 꼼꼼하게 체크해 주었습니다.

실루엣 부분과 생각했던 분위기와 무엇이 다른지를 체크해주었습니다.

디테일한 작업이 아니라, 간단한 모델링을 가지고 진행하는 작업이므로, 큼직한 흐름만 잡아주어 빠르게 진행합니다.

 

 

 

가모델링을 바탕으로 디테일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문제점이 되었던 부분들을 체크하며 작업 진행을 하였습니다.

가모델을 바탕으로 제작하기 때문에 모델링에서 어색함을 많이 줄여 줄 수 있었습니다.

 

 

 

맵 추출 작업은 생략하였습니다.

 

모델링 작업이 끝나면, 포즈를 잡아 수정할 부분을 체크 해 줍니다.

실루엣과 포즈에서 묻어나는 분위기를 포인트로 잡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체크해 주었습니다.

간단한 확인을 위해 메터리얼은 간단한 컬러로만 지정해주었습니다.

 

 

 

 

포즈세팅 후 라이트 세팅과 전체적인 분위기를 체크 해주었습니다.

추가할 부분과 수정할 부분을 포토샵을 이용하여 체크해 주었습니다.

라이트는 실루엣을 강조할 수 있게 설치해 주었습니다.

 

 

 

체크한 부분을 바탕으로 부족한 부분을 수정해 주었습니다.

실루엣 부분을 좀 더 자연스럽게 수정하였으며, 헤어 부분도 수정해주었습니다.

거만한 포스가 포인트였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많이 신경을 써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불 효과를 넣어 분위기를 만들어 주었으며, 재질감을 살려 무게감을 추가해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2D_3D_Design > Tutorial_A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boa hancock_Tutorial  (0) 2015.04.02